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애니 뉴스

마블 '팔콘 앤 윈터솔져', 버키 반즈는 와칸다의 비밀 요원?

by 웨이크87 2021. 4. 5.

*본 글은 '팔콘 앤 윈터솔져' 에피소드 3화의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버키 반즈는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 엔딩 이후, 블랙 팬서 때까지 2년 동안 와칸다에서 긴 잠을 잤습니다. 이 당시에 많은 팬들은 버키가 '화이트 울프'가 될 것이라고 많은 추측을 했었죠.

현재 디즈니+에서 방영되고 있는 '팔콘 앤 윈터솔져' 에피소드 2화에서 조용히 잠입하는 버키를 보고 샘 윌슨이 "화이트 팬서"냐고 트집을 잡는 장면이 있는데 이에 버키는 "화이트 울프"라며 정정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에피소드 3화 피날레 장면에서 와칸다의 도라 밀라제 소속인 '아요'가 레트비아에서 버키를 미행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는데요. 버키가 놀라지 않은 것을 보면 그가 와칸다를 떠난 이후에도 계속 연락을 주고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에피소드에서 일단, 버키가 제모의 탈옥을 도와주었고 제모는 와칸다의 이전 왕인 '트-차카'를 죽였기 때문에 와칸다가 개입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추측해보면, 버키는 잠에서 깨어난 이후 도라 밀라제와 함께 일했을 가능성이 높고 잠에서 깨어났을 때 슈리가 "아직 배울 게 많을 것"이라고 말한 것을 보면 와칸다의 비밀 요원일 가능성이 높고 그야말로 MCU의 화이트 울프로서 차후 와칸다의 TV 시리즈가 나오면 버키 반즈가 출연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출처 : The Direct

댓글